SC제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 알아보자

오늘은 SC제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SC제일은행 공동인증서는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구 공인인증서에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전자서명법에 의한 인터넷뱅킹 거래가 법적으로 보장되어 안전합니다.

 




 

SC제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SC제일은행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아래 [전체] – [인증/보안] 순으로 탭 합니다.
  3. [공동인증서] – [발급/재발급] 메뉴를 탭 합니다.
  4. 본인확인과 신청정보 등을 입력하여 발급을 완료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공동인증서-발급1

먼저 SC제일은행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를 선택하여 본인의 이름 아래 [인증/보안] 메뉴를 탭 합니다. 인증서 항목의 [공동인증서] – [발급/재발급] 순으로 접속합니다.

 

SC제일은행-공동인증서-발급2

본인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 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신청정보입력을 하고 절차에 맞게 [다음] 버튼을 탭 하여 발급을 완료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수수료 안내

  • [개인]범용 공동인증서: 4,400원
  • [개인]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무료
  • [기업]범용 공동인증서: 110,000원
  • [기업]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4,400원
  • [기업]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4,400원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life-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