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작년에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첫 보험료로 180만 원을 납입하였습니다. 1년이 지나고 무사고 상태에서 갱신을 하려고 알아보았는데 140만 원으로 가격이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무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인 뿐만 아니라 운전을 많이 하지 않아 환급금이 많이 발생하였고 만 28세 이상으로 넘어가면서 혜택을 조금 받은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갱신 쉬운 방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갱신 안내 메시지를 찾아 [갱신보험료 확인하기] 버튼을 탭 합니다.
- 자동차 소유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 그리고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 전계약 마일리지 환급금을 확인하고 [보험 가입하기] 버튼을 탭 합니다.
- 가입 전 운전자 정보를 확인하고 특약 사진 등록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겠습니다.
먼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위와 같은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게 됩니다. 저와같이 메시지를 잘 확인하지 않는 분들도 확인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갱신 안내를 매일같이 보내더군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의 갱신을 원하시면 [갱신보험료 확인하기] 링크를 통해 갱신보험료 확인을 진행합니다. 자동차 소유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 등을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저는 작년에는 약 180만 원 정도의 보험료를 지급했는데 올해는 135만 원으로 대폭 깎였습니다. 여러분도 보험금을 조회해본 뒤 조건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의 [보험 가입하기] 버튼을 통해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자택 주소 등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탭 합니다.
가입 전 운전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운전자범위, 연령한정, 최저연령자 등을 확인하고 [운전자 정보가 맞아요] 버튼을 탭 합니다. 그리고 특약에 필요한 사진을 등록하여야 하는데요. 차량번호판 사진, 블랙박스 사진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마일리지 환급금을 사용하여 결제할 총 보험료가 135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마일리지 환급금이란?
보험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연간 환산 운행거리 15,000km이하 운행 시, 운행거리 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특약에 가입된 후 연간 환산 운행거리가 15,000km를 초과하여도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단, 마일리지할인특약과 승용차요일제특약은 동시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life-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