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티스토리 2차 도메인 구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차 도메인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새롭게 승인 받지 않고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가비아를 통해 2차 도메인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차 도메인이란?
먼저 도메인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www.odd.com”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여기서 1차 도메인은 “. com”이며, 2차 도메인은 “odd.com”, 3차 도메인은 “www.odd.com”이 됩니다. 여기까지 이해가 되셨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실상 이미 2차 도메인에 속한다는 걸 알 수 있을 텐데요. 바로 “tistory.com”에 묶여 있기 때문이죠.
블로그의 세계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도메인 구성과는 관련없이 기본적으로 접속하는 도메인을 1차 도메인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접속을 할 수 있는 도메인이 2차 도메인이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1차 도메인이 “odd.tistory.com”이 되는 것이고 여기서 “tistory.com”을 사용하지 않고 위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활용해 “aa.odd.com”과 같이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원래의 도메인 이외에 별도로 접속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메인이 2차 도메인입니다. 2차 도메인은 설정하기에 따라 “odd.com”이 될 수도 있고, “aa.odd.com”이 될 수도 있죠.
티스토리 2차 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www.odd.com”, “aa.odd.com”, bb.odd.com” 등은 모두 “odd.com”의 하위 도메인에 속해있습니다. 즉, “odd.com”이라는 사이트에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odd.com”을 주소로 사용하는 사이트에 애드센스 승인이 떨어진다면 “odd.com”을 포함하는 위의 사이트들 또한 모두 같은 애드센스 승인 대상이 되어 광고를 송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먼저 “odd.com”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게 1차적인 순서입니다.
가비아 2차 도메인 구매 방법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비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abia.com
먼저 위 링크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여 선택해주세요.
저는 “overthinking.kr” 주소로 예를 들겠습니다.
도메인의 구매 결제 방식은 일반적인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사용기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저는 1년 기준 15,000원을 지불했습니다.
결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면, 앞으로 애드센스 승인 없이 하위 도메인을 통해 광고를 바로 송출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티스토리 2차 도메인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메인을 구입했다면 해당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주세요. 그렇다면 하위 도메인을 무수히 많이 만들어 계속해서 다른 블로그에도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sns/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