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어비앤비 영업신고증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2024년 10월부터 대한민국 숙박업 등록체계에 따른 영업신고정보와 영업신고증 제출을 의무화했습니다. 앞으로 적법한 영업신고를 마친 숙소만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바뀐다고 합니다.
- 에어비앤비에 처음 등록하는 숙소라면: 2024년 10월부터, 영업신고 정보 및 영업신고증을 제출하는 경우에만 숙소를 새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숙소라면: 기존 호스트 분들이 바뀐 정책에 대한 준비를 충분히 하실 수 있도록, 2025년 10월 초까지 관련 자료를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한까지 영업신고 정보 및 영업신고증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 기존 등록된 호스트분들의 숙소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강제 삭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모든 자료 제출을 마친 호스트분들은, 에어비앤비 사이트 내 숙소 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영업신고증 등록 방법
- 숙소 등록 가이드 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서류 및 숙박업 종류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 [영업신고증 제출하기]를 클릭하여 등록에 필요한 정보들을 순서대로 선택 및 입력하고 영업신고증 혹은 해당 숙박업에 필요한 서류를 업로드 하신 후 하단의 [다음]을 클릭 해 주세요.
- 호스트님의 리스팅과 영업신고증 그리고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완료]를 눌러주세요.
- 발급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영업신고 번호는 대부분의 경우 영업신고증(숙박업 문서)의 좌측 상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영업신고 번호를 빠짐없이 정확하게 기입해 주세요. 예시) 제2024-0012345호, 신고번호 OO읍 제 123호 등
- 실증특례증을 에어비앤비 앱에 제출하실 때는 [발급 지자체(시/군/구)]를 숙소가 위치한 지역으로 선택해주세요.
에어비앤비에 처음 등록하는 숙소의 경우
이미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숙소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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