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블로그 수익 비교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블로그를 많이 시작하게 되는데요. 또 진입장벽이 높다고 알려진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각 블로그 마다 광고 수익 모델이 다를 수 있으니 시작하기에 앞서 블로그 별 광고 수익에 대한 차이점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블로그
애드센스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사이트에 한하여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단,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Google 애드센스는 게시자가 온라인 콘텐츠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애드센스는 콘텐츠 및 방문자를 기준으로 관련성 높은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광고는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광고주가 만들고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광고에 따라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비가 다르므로 앱 개발자가 얻는 수입도 달라집니다.
애드센스 작동 원리
- 광고 게재 공간 지정: 광고 게재를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고 해당 위치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 공간을 확보합니다.
-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 게재: 광고 공간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광고주가 실시간 입찰에 참여하고,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 수익금 지급: 사이트 소유주가 수익금을 받을 수 있도록 Google이 소유자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에 대해 모든 광고주와 네트워크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애드포스트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광고 형식으로 네이버 블로그 위주로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광고 모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애드포스트에 가입해야 블로그에서 관련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를 설정하면 하단 광고와 본문 광고를 모두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핏이란?
카카오AdFit은 포털사이트 ‘다음’의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신청이 가능한 카카오사의 광고 모델입니다.
매체 운영자가 자신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운영자는 AdFit을 통해 PC, Mobile 매체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블로그 수익 비교
구글 애드센스 수익
먼저, 구글 애드센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또는 구글의 블로그스팟 등과 같은 플랫폼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며, 노출되는 광고에 따라 수익이 천차만별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1만 명을 기준으로 적게는 20달러에서 많게는 100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직접 세금 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초기 설정 과정이 까다로워 진입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높은 광고 수익성을 보았을 때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여러분들에게 가장 친숙한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애드포스트입니다. 일반적으로 1만 명당 1만 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 현저하게 낮은 수익성을 보여주죠.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다양하게 본인의 사업과 연계할 수 있으며, 원고료 및 제품 협찬을 통해 또 다른 수익 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을 보너스라고 생각하고 협찬과 원고료를 통해 막대한 수입을 올리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 다음으로 추천하는 온라인 수익 파이프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성격상 제품을 협찬받고 정해진 기한 내에 정해진 멘트를 찍어내는 식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맞지 않아 저는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애드핏 수익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다음과 카카오 계열의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을 때 한 달 이상의 승인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 사이에 조금이나마 수익을 얻기 원하는 분들이 빠르게 애드핏을 신청하여 수익을 창출하고는 하죠.
하지만, 광고단가가 너무나도 낮습니다. 1만 명 기준 약 2천 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애드핏은 가장 추천하지 않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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