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거절 원인과 해결방법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면에서는 훨씬 매력적이죠. 하지만 승인을 받기 까다롭기로 알려져 ‘애드고시’라고도 불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승인 거절 원인과 해결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원인과 해결방법

 

애드센스-승인-거절-1

먼저 저는 총 6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사이트 이외에 새롭게 만든 사이트의 승인 상태가 [주의 필요]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해당 사이트는 애드센스 승인을 3번이나 실패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승인-거절-2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사이트 재검토 요청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승인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잦은 실패는 사이트 검토 요청의 기간을 늘리게 되며 피로감을 유발하게 되죠. 때문에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하면서 내 사이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고쳐나가며 재검토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사이트는 현재 구글이 보았을 때,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의 원인과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정책

불법 콘텐츠

  • 불법 콘텐츠,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콘텐츠, 다른 사람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지적 재산의 악용

  •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 Google에서는 DMCA(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정책에 의거하여 저작권 침해 신고를 받으면 이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 모조품을 판매하거나 판촉하는 콘텐츠 모조품에는 진품과 동일하거나 매우 흡사하여 구분이 안되는 상표권 또는 로고가 사용됩니다. 위조업자는 제품의 브랜드 표시를 모방하여 모조품을 해당 브랜드 소유권자의 진품으로 위장합니다.

 

위험하거나 경멸적인 콘텐츠

  • 인종, 민족, 종교, 장애, 연령, 국적, 병역, 성적 지향, 성별, 성 정체성, 또는 구조적 차별이나 소외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기타 특징을 근거로 특정 개인 또는 집단에 대한 증오, 차별, 비하를 조장하는 콘텐츠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괴롭히는 콘텐츠
  • 자신이나 타인에게 정신적 또는 신체적 위해를 가한다고 협박하거나 이러한 행위를 옹호하는 콘텐츠
  • 갈취를 통해 다른 사람을 착취하는 콘텐츠

 

동물학대

  • 동물을 학대하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내용을 홍보하는 콘텐츠
  • 멸종위기 동식물을 재료로 하는 상품의 판촉하는 콘텐츠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
  • 게시자, 콘텐츠 제작자, 콘텐츠의 목적 또는 콘텐츠 자체에 대한 정보를 허위로 전달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진술하거나, 숨기는 콘텐츠
  • 다른 개인, 조직, 제품 또는 서비스와의 제휴 관계 또는 보증을 거짓으로 암시하는 콘텐츠

 

신뢰할 수 없고 유해한 주장
  • 명백히 거짓이며 선거 또는 민주적 절차에 대한 참여 또는 신뢰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는 주장을 하는 콘텐츠
  • 건강상 해를 끼치는 주장을 하거나 현재 진행 중인 주요 보건 위기 상황과 관련하여 공신력 있는 과학적 합의를 부정하는 콘텐츠
  • 기후 변화에 대한 공신력 있는 과학적 합의를 부정하는 콘텐츠

 

사기 행위
  • 허위 또는 불분명한 주장으로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행위
  •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용자를 속여 개인 정보를 공유하게 하려는 행위
  •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직하거나, 허위인 주장을 사용한 콘텐츠 또는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는 행위
  • 광고주의 콘텐츠가 정치, 사회 문제 또는 공적인 사안과 관련된 경우 다른 사이트 또는 계정과 협력하고 광고주의 신원 또는 기타 주요 정보를 은폐하거나 허위로 표시하는 행위
  • 게시자의 출신 국가 또는 기타 주요 정보를 허위 표시하거나 은폐하면서 게시자 거주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국가의 정치, 사회 문제 또는 공적인 사안에 대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조작된 미디어
  • 정치, 사회 문제 또는 공적인 사안과 관련하여 조작된 미디어를 통해 사용자를 기만하는 콘텐츠

 




 

부정 행위 조장

  • 사용자가 타인을 기만하는 것을 돕는 콘텐츠
  • 형태에 관계없이 해킹 및 크래킹을 조장하느 콘텐츠 및/또는 사용자에게 기기, 소프트웨어, 서버 또는 웹사이트를 조작하거나 무단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거나 이를 위한 장비,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콘텐츠
  • 다른 사람이나 그 사람의 활동을 무단으로 추적 또는 모니터링할 수 있는 콘텐츠 또는 그러한 추적 또는 모니터링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

 

음란물

  • 묘사가 노골적인 성적 테스트,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또는 게임을 포함하는 콘텐츠
  • 실제 또는 모의 상황에서의 강제적 성행위를 포함하는 콘텐츠
  • 선정적이거나 과도한 노출을 포함하도록 변경되거나 생성된 콘텐츠를 제작 또는 배포하는 것을 홍보하는 콘텐츠

 

대가성 성행위

  • 대가를 주고받음으로써 이루어지는 성행위를 홍보한다고 해석할 수 있는 콘텐츠

 

국재 매매혼 알선

  • 외국인과의 결혼을 조장하는 콘텐츠

 

가족 콘텐츠에 포함된 성인용 주제의 내용

  • 가족이 함께 시청하기에 적절한 듯 보이게 만들었지만 실제로는 성적 내용이나 폭력적 내용, 또는 그 외에 아동 또는 아동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에 대한 부적절한 묘사 등 성인용 주제를 담고 있어 일반 사용자에게는 부적합한 콘텐츠

 

아동 성적 학대 및 착취

  • 아동을 성적으로 착취 또는 학대하는 콘텐츠로 아동의 성적 착취 또는 학대를 조장하는 콘텐츠. 여기에는 모든 아동 성적 학대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 아동의 안전을 위협하는 콘텐츠

 




 

행동 정책

부정직한 선언

  • 오해의 소지를 일으키는 누락 없이 실질적이고 정확해야 합니다.
  • 또한 사용자를 현혹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방식으로 표현되어서는 안됩니다.

 

광고 방해

  • 오버레이, 탐색 작업 또는 다른 작업 항목에 인접해 있거나, 의도하지 않은 광고 상호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경우
  • 광고가 콘텐츠 위에 표시되거나 디스플레이 밖으로 콘텐츠를 밀어내는 등 콘텐츠 소비를 심각하게 방해하는 경우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화면을 나갈 수 없는 ‘벗어날 수 없는’ 화면에 게재하는 경우

 

인벤토리 가치

  • 게시자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를 사용한 화면
  • 아직 미완성 상태인 화면
  • 알림, 탐색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맥락을 벗어난 광고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 또는 웹페이지 내 광고
  • 디스플레이 외부에 표시되는 광고
  • 광고가 호스팅 되는 화면이 아닌 다른 곳에 사용자의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복제된 콘텐츠가 있는 화면의 Google 게재 광고

  • 논평을 추가하거나, 선별 게재 또는 기타 부가 가치를 추가하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콘텐츠를 삽입 또는 복사한 콘텐츠를 표시하는 화면

 

게시자 콘텐츠보다 광고 또는 유료 프로모션 자료가 더 많음

  • 게시자 콘텐츠보다 광고나 기타 유료 프로모션 자료가 더 많은 화면

 

지원되지 않는 언어

  • 주로 지원되는 언어 중 하나로 작성되지 않은 콘텐츠

 




 

사이트에서 고유 콘텐츠와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 고유한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기
  • 중복 콘텐츠가 없는지 확인하기
  • 탐색 요소를 사용하여 우수한 사용자 환경 구축하기

 

부가 가치가 전혀 또는 거의 없는 빈약한 콘텐츠 해결 방법

  1. 사이트에 다른 곳에서 찾은 콘텐츠를 복제한 콘텐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사이트에 제휴 링크를 포함하고 있으며 콘텐츠가 빈약한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사이트에 도어웨이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사이트에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가 포함된 경우,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상당한 부가 가치를 제공하는지 생각해 봅니다.
  5. 사용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개선합니다.
  6. 사이트가 더 이상 Google 스팸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다고 확신한다면 직접 조치 보고서에서 검토요청을 선택합니다. 삭제한 유해 콘텐츠와 추가한 안전 콘텐츠의 예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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