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발생 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추운 겨울철 보일러를 사용해야 하는데 갑자기 숫자로 된 에러코드가 나타나며 작동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특정 에러코드 별 해결 방법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면 스스로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발생 시 해결 방법 정리
에러코드 02 ~ 16
에러코드 | 에러 내용 | 확인사항 | 조치방법 |
02 | 반복리셋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
07 | 온수 8시간 연속 사용 | 누수 확인
장 시간 온수사용 확인 |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온수 배관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온수를 장시간 사용중인 경우 물을 잠그고 잠시 뒤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
10 | 보일러 이상 | 보일러 본체 모델명 확인 | 1. 각방 온도조절기가 아닌 보일러 본체 또는 일반 온도조절기에 표시된 에러 코드를 확인 후 해당 일반보일러 에러코드에 맞게 조치합니다. (16에러의 경우 구동기 상태를 확인합니다.) |
11 | 점화 불량 | 가스공급 정상 여부 확인 | 1. 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 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12 | 도중소화 | 가스공급 정상 여부 확인 | 1. 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 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14 | 안전회로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15 | 물 순환 이상 | 급수 정상 여부 확인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16 | 과열 검지 |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 1.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에러코드 17 ~ 72
17 | 누수검지 | 누수 부위 확인 |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난방배관 또는 분배기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18 | 누설전류 발생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19 | 배기온도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20 | 보일러 내부 설정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21, 22 | 배기계통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28 | 실내온도조절기 통신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29 | 실내온도조절기 통신 이상 2 | 각방시스템 설치 상태 확인 | 1. 제어기와 온도조절기의 설치 상태가 사용설명서 내 기재된 설치방법에 맞게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30 | 보일러 난방 방식 설정 이상 | 각방시스템 설치 시 일반보일러 상태 확인 | 1. 일반보일러에 각방 시스템을 설치하여 사용중인 경우, 본체 측에 본체 조작부를 대신하여 부착되어 있는 일반 온도조절기의 난방 방식을 온돌방식으로 전환합니다. |
31~38 | 온도센서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43 | 저수위 이상 | 물보충 상태 확인(수동 물보충 모델의 경우) | 1. 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모델의 경우 물보충을 한 후 사용합니다.
2.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44 | 수위센서 이상 | 급수 정상여부 확인 |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45 | 중화기 호스 막힘 이상 | 콘덴싱보일러 배수 상태 확인 | 1. 중화기 배수호스를 통해 배수가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 꼬여있거나 위쪽으로 꺾여 있는지 확인합니다. – 동결이 된 경우 호스를 뽑아서 해빙작업을 시행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47 | 가스압 센서 이상 |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 1. 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 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자동합니다. |
48 | 가스경보기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52 | 제어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56 | 보급수 이상 | 급수정상 여부 확인 |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61 | 팬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70 | 내부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71, 72 | 의사염 검출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에러코드 74 ~ 99
74 | 연결선 접속 불량 | 제어기와 보일러의 통신상태 확인 | 1. 보일러와 제어기의 연결선이 이탈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보일러 전면에 있는 운전 스위치가 시운전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정상 운전으로 변경합니다. |
89 | 완전동결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94 | 전원 주파수 이상 에러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96, 97 | 시운전 이상 | 시운전 시상태확인 |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
90, 99 | 배기계통 이상 | 엔지니어 방문 필요 |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
린나이보일러 A/S 서비스 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 린나이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 약관에 동의를 하고 [접수하기] 단추를 통해 완료합니다.
서비스 접수 관련 안내사항
- 출장비는 기본 20,000원이며,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 24,000원이 적용됩니다. (수리여부와 관계없이 엔지니어 방문 시 기본 출장비가 적용됩니다.)
-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취소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주말/공휴일 접수건은 담당 엔지니어가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고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 하절기(3월~10월) 토요일 13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 예약방문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고객정보는 해당 서비스가 완료되면 즉시 폐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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