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종류별 해결 방법 정리

오늘은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발생 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추운 겨울철 보일러를 사용해야 하는데 갑자기 숫자로 된 에러코드가 나타나며 작동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특정 에러코드 별 해결 방법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면 스스로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발생 시 해결 방법 정리

 

린나이보일러-에러코드

 

에러코드 02 ~ 16

에러코드 에러 내용 확인사항 조치방법
02 반복리셋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07 온수 8시간 연속 사용 누수 확인

장 시간 온수사용 확인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온수 배관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온수를 장시간 사용중인 경우 물을 잠그고 잠시 뒤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0 보일러 이상 보일러 본체 모델명 확인 1. 각방 온도조절기가 아닌 보일러 본체 또는 일반 온도조절기에 표시된 에러 코드를 확인 후 해당 일반보일러 에러코드에 맞게 조치합니다. (16에러의 경우 구동기 상태를 확인합니다.)
11 점화 불량 가스공급 정상 여부 확인 1. 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 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12 도중소화 가스공급 정상 여부 확인 1. 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 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14 안전회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15 물 순환 이상 급수 정상 여부 확인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16 과열 검지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1.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에러코드 17 ~ 72

17 누수검지 누수 부위 확인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난방배관 또는 분배기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18 누설전류 발생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19 배기온도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20 보일러 내부 설정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21, 22 배기계통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28 실내온도조절기 통신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29 실내온도조절기 통신 이상 2 각방시스템 설치 상태 확인 1. 제어기와 온도조절기의 설치 상태가 사용설명서 내 기재된 설치방법에 맞게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30 보일러 난방 방식 설정 이상 각방시스템 설치 시 일반보일러 상태 확인 1. 일반보일러에 각방 시스템을 설치하여 사용중인 경우, 본체 측에 본체 조작부를 대신하여 부착되어 있는 일반 온도조절기의 난방 방식을 온돌방식으로 전환합니다.
31~38 온도센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43 저수위 이상 물보충 상태 확인(수동 물보충 모델의 경우) 1. 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모델의 경우 물보충을 한 후 사용합니다.

2.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44 수위센서 이상 급수 정상여부 확인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45 중화기 호스 막힘 이상 콘덴싱보일러 배수 상태 확인 1. 중화기 배수호스를 통해 배수가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 꼬여있거나 위쪽으로 꺾여 있는지 확인합니다.

– 동결이 된 경우 호스를 뽑아서 해빙작업을 시행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47 가스압 센서 이상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 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 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자동합니다.

48 가스경보기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52 제어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56 보급수 이상 급수정상 여부 확인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61 팬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70 내부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71, 72 의사염 검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에러코드 74 ~ 99

74 연결선 접속 불량 제어기와 보일러의 통신상태 확인 1. 보일러와 제어기의 연결선이 이탈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보일러 전면에 있는 운전 스위치가 시운전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정상 운전으로 변경합니다.

89 완전동결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94 전원 주파수 이상 에러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96, 97 시운전 이상 시운전 시상태확인 1.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 난방, 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합니다.

90, 99 배기계통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합니다.

 




 

린나이보일러 A/S 서비스 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통해 린나이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2.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약관에 동의를 하고 [접수하기] 단추를 통해 완료합니다.

 

서비스 접수 관련 안내사항

  • 출장비는 기본 20,000원이며,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 24,000원이 적용됩니다. (수리여부와 관계없이 엔지니어 방문 시 기본 출장비가 적용됩니다.)
  • 휴대폰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취소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주말/공휴일 접수건은 담당 엔지니어가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고 방문드릴 예정입니다.
  • 하절기(3월~10월) 토요일 13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 예약방문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고객정보는 해당 서비스가 완료되면 즉시 폐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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