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등기 송달 장소 변경 방법 (홈택스)

오늘은 국세청 등기 송달 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최근 국세청에서 등기로 보낸 우편물을 이미 폐업한 사업장으로 계속해서 발송되어 받지 못해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등기 우편을 수령했습니다. 계속해서 폐업한 사업장으로 등기가 발송되는 것이 불편하여 송달 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세청 등기 송달 장소 변경 방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검색란에 [송달장소]를 검색하여 [송달장소 신고/변경 신고] 메뉴를 탭 합니다.
  3. 납세자 구분을 선택하고 주소를 선택 후 민원을 접수하여 완료합니다.
  4. [인터넷접수목록조회] 메뉴를 통해 쉽게 민원접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겠습니다.

 

국세청-등기-송달-장소-변경-방법1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요즘은 간편 로그인도 잘 되어 있어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송달장소]를 검색하여 나타나는 [송달장소 신고/변경 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국세청-등기-송달-장소-변경-방법2

해당 창에서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하고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민원 제출을 완료합니다.

 

국세청-등기-송달-장소-변경-방법3

접수된 민원은 [인터넷접수목록조회] 메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제 귀찮게 폐업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이 발송되지 않고 자택으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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