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광고는 바로 모바일 전면 광고입니다.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보다 세밀하게 조정이 가능하게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최소 1분으로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란?

애드센스 전면 광고는 모바일 앱 탐색 시 화면을 전환할 때 페이지 전체에 게재되는 광고 단위로, 실행, 동영상 프리롤, 게임 레벨 로드와 같이 앱이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시점에 전체 화면 앱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설정으로 인한 이점

애드센스에서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얼마나 자주 표시할지 더욱 세밀하게 조정하여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광고의 게재는 사용자로 하여금 피로감을 유발하여 페이지 이탈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https://adsense.google.com
  2. 왼쪽의 메뉴들 중 [광고]를 탭 합니다.
  3. 게재 빈도를 변경하기 위한 사이트의 [수정] 버튼을 탭 합니다.
  4. 오른쪽의 설정창에서 [오버레이 형식] – [모바일 전면광고]를 활성화합니다.
  5.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찾아 변경하여 완료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겠습니다.

 

애드센스-전면-광고-게재-빈도-변경1

먼저 위 링크를 통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메뉴들 중 [광고]를 탭 하여 접속합니다.

 

애드센스-전면-광고-게재-빈도-변경2

광고의 게재 빈도를 변경할 사이트 주소의 오른쪽 [수정] 버튼을 탭 합니다. 저는 현재 여러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애드센스 업데이트로 인해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모두 더 짧게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전면-광고-게재-빈도-변경3

오른쪽의 애드센스 설정 화면에서 [오버레이 형식]으로 접속합니다. 여기서 모바일 전면광고를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에서도 가장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로 전면광고를 추천하고 있으니 꼭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통해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면 광고는 애드센스에서도 가장 추천하는 광고 형식인 만큼 꼭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또 해당 광고의 게재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이 완료되면 변경사항이 사이트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sns/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