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현실 후기 (2개월 차)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현실 관련 포스팅입니다. 저는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 지 약 4년 정도 지났습니다. 비록 취미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생각보다 많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블로그를 더 개설하여 더 많은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죠. 해당 포스팅에 관련된 블로그는 약 2달 정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는 약 한 달정도의 시간이 흘렀네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근 3년간의 수익 내역

티스토리-애드센스-3년간-수익

위 사진이 제가 약 4년 정도 운영하며 벌어들인 블로그의 3년간 수익 내역입니다. 최근 본업이 바빠지면서 약 18개월 정도는 글을 발행하지 않고 방치해두었습니다. 그래도 3년간 8,000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여 한화로 약 1,000만 원이라는 큰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열심히 포스팅 했었다면 10,000달러 이상은 거뜬히 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그래프를 보고 저는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면 충분히 전업이 가능하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서브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서 오늘은 2개월 차에 접어든 블로그의 현실 수익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현실 수익 (2개월 차)

구글-애드센스-수익-현실

해당 블로그는 4월 21일 처음 개설하여 첫 글을 발행하고 6월 4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6일부터 조금씩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서 6월 20일에는 처음으로 하루 1달러를 넘기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인 6월 21일 17시 기준 1.71달러를 기록하며 계속해서 수익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처음이라면 하루 1달러도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작은 목표부터 시작하여 계속해서 수익을 늘려나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월 500달러 이상을 목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구글-애드센스-승인-후기

위 사진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사이트들입니다. 저는 지난 4년간 티스토리 블로그 하나를 운영하며 약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단순한 취미이자 부업이었으나 약 18개월을 방치하고도 이 정도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대로 운영했을 때는 디지털노마드의 꿈을 이룰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 총 4개의 사이트를 더 추가하여 모두 승인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총 4개, 지금 현재 보고계신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은 정확하게 알려진 바 없지만 빠르게 승인받는 꿀팁 같은 건 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차분하게 정보성글을 작성하며 침착하게 기다리시기만 하면 언젠가는 무조건 승인이 나게 되어 있으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아 주세요. 꿀팁이 없긴 하지만 포스팅을 약 15개 이상 작성한 뒤 신청하여아한다는 말도 있지만 저는 글 하나를 포스팅하고 바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절 메일이 오게 된다면 다시 신청하면 되는 부분이니까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점으로는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두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마지막으로 승인이 난 블로그의 경우 생각보다 승인이 늦어져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일부러 비공개처리하자 3일 뒤 승인이 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현실 및 승인 후기 등에 대해 저의 상황들을 나열해보았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카오 무단 광고 게재 사태로 인해 수익이 전체적으로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있는데요.

워드프레스의 경우 샌드박스 기간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소문이기에 사실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도메인 점수가 한 몫하는 듯합니다. 초반에 유입이 잘 되시는 분들은 대부분 낙장 블로그의 URL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도메인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도메인 점수가 제로인 상황이기에 샌드박스 기간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sns/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