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과 신청 방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부업으로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열심히만 해도 언젠가는 충분히 목표에 도달할 수 있지만 조금 더 계획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창출 방법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란

먼저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 사이트(블로그) 소유자가 자신의 웹 페이지에 구글이 선정한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승인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구글은 승인을 위한 기준을 명확하게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은 알 수 없지만 조건이 충족되는 웹 사이트는 언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승인을 받게 되면 해당 사이트에 구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주들은 사이트에 광고를 위한 권리를 얻기 위해 입찰을 하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들이 사이트의 콘텐츠와 방문자들의 광고 클릭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올바른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센스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s://adsense.google.com/intl/ko_kr/start/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들 중 [사이트]로 접속하여 [새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내 사이트의 연결을 위해 URL을 입력하고 소유권 확인을 진행합니다.
  4. 사이트 연결 완료 후 [검토 요청]을 통해 애드센스 신청을 완료합니다.

 

구글-애드센스-새-사이트-추가

먼저 위 링크를 통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다음으로 왼쪽의 메뉴들 중에서 [사이트]를 탭하여 접속한 뒤 [새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구글-애드센스-신청-방법

다음으로 추가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URL을 입력합니다. 소유권 확인을 진행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검토 요청] 버튼을 눌러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완료합니다.

 

구글-애드센스-신청-완료

구글 애드센스의 신청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길게는 몇 달까지도 걸릴 수 있지만 승인이 날 때까지 계속해서 양질의 글을 생산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신청을 한다고 바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에서 정한 조건을 만족하여야 하죠. 정확한 승인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짧게는 하루부터 길게는 몇 달간 승인이 나지 않는 상황도 많다고 합니다.

 




 

 

구글SEO 글쓰기

구글 애드센스를 위해서는 구글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의 양식대로 양질의 글들을 포스팅하게 되면 애드센스 승인 또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구글 상위노출을 통하여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릴 수도 있죠. 대표적으로 알려져있는 구글SEO 글쓰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목차 만들기
  2. 메타 디스크립션 작성
  3. 제목에 키워드 포함하기
  4. H태그 활용하기
  5. 이미지에 Alt 태그 작성하기
  6. 이미지 최적화를 통한 페이지 속도 향상
  7. 내 외부 링크 참조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유형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가장 기본이 되는 광고로 게시되는 위치의 공간에 맞게 광고가 송출됩니다.
  • 인피드 광고: 글 목록에서 글과 글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입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글과 페이지뷰가 구글의 기준에 맞으면 활성화되는 광고입니다. 현재 글과 관련된 글과 광고를 적절히 섞어서 보여주는 형식입니다.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글 중간에 넣었을 때 보기 좋게 나오는 광고 형식입니다.
  • 인페이지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본문의 상단, 중단, 하단, 사이드바 등에 게시됩니다.
  • 앵커 효과: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상단 또는 하단에 나오는 광고로 스크롤을 따라 움직이는 광고입니다.
  • 모바일 전면 광고: 다른 페이지로 넘어갈 때 화면을 모두 채우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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