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동나비엔 E003 에러코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일러를 사용해야 하는데 에러코드가 나타나면 너무 당황스러운데요. 특정 에러코드의 의미를 알고 있다면 일부 문제는 스스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동나비엔 E003 에러코드 해결 방법
에러코드 | 이상 발생 내용 | 자가 진단 조치 방법 |
E003 | 불착화 | 불꽃 감지부 이상으로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를 감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가스 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급배기통 설치 상태에 이상(찌그러짐, 막힘 등)이 없는지, 배수호스에 이상(막힘, 동결)이 없는지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해주세요.
LPG인 경우 가스가 없으면 새것으로 교환해 주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경우 고객상담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실내온도조절기에 ‘점검’ 표시와 ‘에러 코드’가 나타나면 증상별로 ‘자가 진단 조치 방법’에 따라 조치해 주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시에는 가까운 서비스점이나 고객상담센터(1588-1144)로 연락해 점검을 받으세요.
경동나비엔 보일러 보증기간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내용 연수 |
벽걸이 소형 가스보일러 | 3년 | 1년 | 8년 |
바닥형 소형 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바닥형 중대형 가스/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심야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순간식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더블히트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경동나비엔 출장비 안내
구분 | 평일 | 휴일 |
출장비 | 20,000원 | 24,000원 |
기술료 | 수리내용에 따라 상이 |
A/S 접수 전 준비사항
보증기간은 설치일로부터 3년이며, 이 기간 내 정상적인 사용 중 발생한 고장은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자 과실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은 유상수리 대상입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1588-1144)는 24시간 운영되니, 조치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즉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품정보: 모델명, 설치일자
- 에러코드 및 증상
- 발생시점과 상황
- 시도한 조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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