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동나비엔 온수안나옴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날 갑자기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너무 당황스러운데요. 온수가 안나오는 이유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때문에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하지만,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증상에 따른 자가 진단 방법을 먼저 시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동나비엔 온수안나옴 해결 방법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당사 고객상담센터 및 서비스점에 점검을 의뢰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점검’ 표시와 ‘에러 코드’가 나타나면 증상별로 ‘자가 진단 조치 방법’에 따라 조치해 주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시에는 가까운 서비스점이나 고객상담센터(1588-1144)로 연락해주세요.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온수가 나오지 않아요. | 단수되지 않았나요? | 급수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
직수 밸브가 잠겨 있지 않나요?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 밸브를 열어주세요. | |
수압이 너무 낮아 유량이 적지 않나요? | 수압이 매우 낮아 유량이 분당 2L 이하일 때는 온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압장치 설치를 의뢰하세요. |
|
온수 수도꼭지를 너무 적게 열어두지는 않았나요? |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온수 유량이 분당 2L 이상이 되게 해주세요. | |
온수 온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지는 않았나요? | 온수 온도를 높여 주세요. | |
냉온수 혼합 시 수도꼭지가 냉수 쪽으로 많이 열리지는 않았나요? | 냉온수 혼합량을 조절해 주세요. | |
너무 여러 곳에서 동시에 온수를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 보일러의 온수용량을 초과하여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하면 온수량이 현격하게 줄어듭니다. 온수 사용량을 줄여 주세요. | |
온수배관이 얼지는 않았나요? | 배관 단열재를 벗겨 내고 드라이기나 보조 난방기를 이용해 언 배관을 녹여주세요. | |
온수배관 막힘 외 기타 | 고객상담센터로 연락해 점검해 주세요. |
경동나비엔 보일러 보증기간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내용 연수 |
벽걸이 소형 가스보일러 | 3년 | 1년 | 8년 |
바닥형 소형 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바닥형 중대형 가스/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심야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순간식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더블히트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경동나비엔 출장비 안내
구분 | 평일 | 휴일 |
출장비 | 20,000원 | 24,000원 |
기술료 | 수리내용에 따라 상이 |
A/S 접수 전 준비사항
보증기간은 설치일로부터 3년이며, 이 기간 내 정상적인 사용 중 발생한 고장은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자 과실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은 유상수리 대상입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1588-1144)는 24시간 운영되니, 조치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즉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품정보: 모델명, 설치일자
- 에러코드 및 증상
- 발생시점과 상황
- 시도한 조치사항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life-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