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동나비엔 난방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처럼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보일러 작동을 다들 하고 계실텐데요. 만약 갑자기 보일러 난방이 작동하지 않으면 어떨까요? 이 추운날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물론 서비스센터 접수를 통해 수리가 가능하지만 경동나비엔에서 제공하는 자가 진단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이 가능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난방안됨 해결 방법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당사 고객상담센터 및 서비스점에 점검을 의뢰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점검’ 표시와 ‘에러 코드’가 나타나면 증상별로 ‘자가 진단 조치 방법’에 따라 조치해 주세요.
보일러가 계속 가동되지 않을 시에는 가까운 서비스점이나 고객상담센터(1588-1144)로 연락해주세요.
|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 난방이 되지 않아요. | 설정 온도가 너무 낮지는 않나요? | 난방 온도를 높여 주세요. |
| 난방이 꺼지거나 온수전용으로 설정되어 있지는 않나요? | ‘실내난방’ 또는 ‘온돌난방’으로 설정한 후 난방온도를 높여 주세요. | |
| ‘예약난방’의 예약 시간이 너무 길게 설정되어 있지는 않나요? | 난방 예약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 |
| 온수 사용 중인 것은 아닌가요? | 온수 사용 중에는 난방이 되지 않습니다. | |
| 각방 밸브가 잠겨 있지 않은가요? | 각방 밸브를 열어주세요. | |
| 난방필터가 막혀 있지 않은가요? | 난방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 |
| 난방배관 내부에 공기가 차있지는 않나요? | 각방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공기빼기 밸브를 열어 난방 배관 내 공기를 빼주세요. | |
| 난방배관이 얼지는 않았나요? | 배관 단열재를 벗겨내고 드라이기나 보조 난방기를 이용해 언 배관을 녹여주세요. | |
| 난방배관 막힘 외 기타 | 고객상담센터로 연락해 점검해주세요. |
경동나비엔 보일러 보증기간
| 제품군 | 가정용 | 비가정용 | 부품보유기간/내용 연수 |
| 벽걸이 소형 가스보일러 | 3년 | 1년 | 8년 |
| 바닥형 소형 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바닥형 중대형 가스/기름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심야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순간식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 더블히트 전기보일러 | 2년 | 1년 | 8년 |
경동나비엔 출장비 안내
| 구분 | 평일 | 휴일 |
| 출장비 | 20,000원 | 24,000원 |
| 기술료 | 수리내용에 따라 상이 | |
A/S 접수 전 준비사항
보증기간은 설치일로부터 3년이며, 이 기간 내 정상적인 사용 중 발생한 고장은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자 과실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은 유상수리 대상입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1588-1144)는 24시간 운영되니, 조치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즉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품정보: 모델명, 설치일자
- 에러코드 및 증상
- 발생시점과 상황
- 시도한 조치사항
관련 카테고리
https://bamkyul.kr/category/life-information/